본문 바로가기
요리

대하구이/새우구이/새우 소금구이/대하 소금구이/대하철/인천 연안부두/인천 소래포구

by KJpif 2020. 10. 30.
반응형

 

대하 철의 막바지가 다됐네요!

11월 되면 통통한 대하구이 못 먹어요ㅠㅠㅠ

10월 한 달 동안 다들 대하구이 많이 드셨나요?_?

전 진짜 많이 먹었어요ㅋㅋㅋㅋㅋ

 

소래포구 가서 먹은 적도 있고,

대부분은 소래포구나 연안부두 가서

싱싱한 새우 골라서 보고 사 와서 

집에서 소금구이해 먹어요~!!

존맛탱입니다요..ㅇ0ㅇ

 

 

음.. 이 사진은 아마 연안부두에서 1kg 사서 먹은 새우 같네요ㅋㅇㅋ

보통 1kg 사면 새우가 28~32마리는 들어있어요~!

살이 어찌나 통통하게 찼는지!

새우 껍질 벗기는데 꼬리까지 살이 차있더라고요!!

아오 그걸 사진 찍었어야 했는데!!!!-.,-

 

 

굵은소금 사다가 후라이팬에 호일 깔고

소금을 후두두두두두두두듀듀듀 뿌리고

새우를 쪼로로롤록 올리고 구워주면 끝!!

쩌기 사진에 노란 내장 보여요??

저거 새우머리 버터구이 해 먹으면 짱맛 ㅎㅎ

 

이때 사 먹은 게 진짜 살이 유난히 오동통했더랬지...에헴

참고루 너무 많이 구우면 새우 살 수분기가 다 빠져서

푸석푸석해져요! 껍질도 잘 안까지구요ㅠㅠ

 

 

연안부두에서 새우가 1kg에 25,000원 이더라구요!

소래포구는 좀 더 비싸요~ 1킬로에 28,000인가 30,000원이에요~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가시기 전에 검색해서 시세 보시고 저렴한 곳으로 가세요! 

1 키로면 두 명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예요~

구매하실 때 좀 더 달라고 하면

몇 마리 더 주시긴 해요 ㅋㅋㅋㅋㅋ

 

근데.. 이게 보통 대하구이라고들 많이 하시는데,

그냥 새우구이 아닌가요? 다들 양식 새우 파시는 거니까..?

근데 그래도 양식 새우 관리도 잘되고 살도 오동통하고 맛나용ㅎㅎ

 

참고로 팁을 드리자면!!

새우 사러 가실 때 차 트렁크에 스티로폼 박스 알죠?

그거 꼭 가져가세요~~!

수산시장에서 새우를 구매하면 그냥 비닐봉지 여러개에 싸주시거든요?

근데 새우 뿔이 날카롭잖아요~ 비닐봉투 다 뚫어서 

비린 물 다 새 나가요ㅠㅠㅋㅋㅋㅋ

 

대하 철 끝물이지만ㅠ0ㅠ

제 팁을 참고하셔서

새우 사다가 꼭 소금구이해서 드셔보세여~

끝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