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에어프라이어로 기름안튀게 고기 구워먹기

by KJpif 2020.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집에서 고기를 구워먹을건데요~

후라이팬, 고기불판이 아닌
에어프라이어로 고기를 구워먹어 보겠습니다.

 

 

저는 항상 전자기기 신제품이 나오면

매번 구매해서 쓰면서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1인인데요~

 

요리면에서는 다소 늦었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를 이제야 사서 활용해 보았네요 ㅎㅎ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거 집에서 간단히 뒷처리 없이 쓰기에 너무 좋다! 입니다.

 

다만, 맛은 아무래도 직접 기름에 튀기고 굽고 하는?

손이 많이 가고 정성이 들어가는 것보다는 떨어집니다.

 

 

그래도 귀차니즘이 심한 저같은 사람에게는 너무 유용한 제품이네요!

 

에어프라이어!!!

공기로 튀기는 제품 이라는 뜻인데요.

정말 열과 공기로 튀긴 맛을 선사해줍니다.

 

 

첫 개봉으로 저는 기름안튀게 먹을 수 있는지 궁금하여

고기굽기를 선택했는데요~

한번 봐보실까요?

 

 


일단 바닥에 양송이버섯과 마늘을 깔아줍니다~

아래에 깔아주는 이유는 고기 기름이 내려오면서 잘 구워지게 하기 위해선데요.

불판에서 구울때도 고기 기름으로 마늘, 버섯, 김치를 구워먹는 원리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기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 3종 패킹되어 있는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쿠팡 로켓프레쉬 최고!

고기 질도 좋고 잡내도 없네요~

 

 

 

 


먼저 항정살을 마늘 위에 듬뿍 올려주겠습니다~

항상 고기 먹을때는 항정살 부터 먹는데요~

먹어보시면 이유를 아실거에요^^

첫 입에 들어가는 기름진 항정살의 쫄깃함과 담백함이란 ㅎㅎ

 

지금 너무너무 배고프네요 

먹을거 포스팅할때는 이래서 매번 글 못쓰겠어요...
멘탈 잡기 어렵습니다 ㅎㅎㅎ;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줄 차례인데요~

180도 또는 200도 에서 10분정도 먼저 초벌느낌으로 돌려줄게요!~

 

 

어떤 모습으로 변했을까요???

 

 

바로

.

.

?????

 


 

 

 

 

 


비주얼은 그리 좋지 않네요 ㅎㅎ

이렇게 변했습니다~

참! 넣기전에 소금을 살살살 전체적으로 뿌려줬구요~

후추는 에어프라이어에 넣으면 안좋다해서 안넣고 마지막에 뿌려먹으시면 됩니다!~

 

양송이 버섯은 저렇게 국물이 나오고 먹으면 진짜 환상입니다 ㅎㅎ

먼저 버섯을 빼주고 다시 고기와 마늘을 섞어 뒤집어 다시한번 에어프라이 해줍니다~

 

이번엔 7분정도 해줄게요~

 

 

 

 


완성된 모습이네요~

다음번에는 조금만 덜 돌리면 육즙을 더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항정살도 맛있고, 마늘도 맛있고

소금후추기름장과 고추장과 흰쌀밥에 바로 뚝딱했습니다~

 

 

참.....

저란 놈...

 

플레이팅한 사진과 삼겹살 목살은 찍지도 못했네요.

왜???

왜??????

 

 

너무 배고파서 되자마자 다먹었거든요 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삼겹살과 목살 또한

남은 마늘과 버섯 모두 위와 같은 방식으로 에어프라이 해주고

맛있게 드셔주십니다~

 

개인적으로 목살이 제일 맛있었네요!

목살이 제일 두툼했고,
에어프라이 해보니 겉바속초(겉은바삭 속은촉촉)라 그랬는데요~

다음에 에어프라이어로 고기 구워먹을때는 어떤 고기든지 두께를 다소 두껍게 구매해야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정말 강추합니다.

집에 냄새나는건 피할 수 없었지만 그래도 비교적 적었고,

기름이 일단 안튀고 설거지만 잘 해주면 됐기에 

저같은 귀차니즈머들에게는 엄청난 기술제품입니다 ㅎㅎ

 

이제야 구매해서 쓰는 제가 한심하네요 ~

이참에 냉동 닭다리, 감자튀김 같은거 엄청 구매했어요 ㅎㅎ

하나하나 해볼 생각에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는 전자기기 신제품은 모두모두 구매해서 사용해 보는것으로~

 

참고로!

저는 이런 유용한 제품에는 돈을 아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이런 곳에 비용을 투자해서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며 발전, 성장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ㅎㅎ

 

 


에어프라이어 모델이나 제품사진을 올리면 광고 같아 보일까 안올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신분 있으시면 댓글 주시면 답변으로 알려드릴게요^^


 

 

에어프라이어로 기름안튀게 고기 구어먹기!

바로바로 해보시는거 어떠신가요?

 

 

모두 맛있게 드시고 성공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반응형

댓글